왼쪽 최영식 원장, 오른쪽 한태숙 소장
 ⓒ2011 welfarenews
▲ 왼쪽 최영식 원장, 오른쪽 한태숙 소장 ⓒ2011 welfarenews
녹색성장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최영식)은 한국과학기술원 IT아카데미(이하 카이스트, 소장 한태숙)와 지난 15일 카이스트에서 농어민 소득증대 및 농어촌 경제 활성화, 저탄소녹색성장기본법에 근거한 녹색리더의 발굴․육성 등을 목표로 ‘녹색희망교육(가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경제와 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국가와 지역사회의 진취적 성장을 위해 미래 녹색성장을 주도할 녹색인재 양성과 더불어 일자리창출의 방안으로 진흥원과 카이스트가 ‘녹색희망교육(가칭)’과정 개설에 대한 뜻을 같이 함으로써 체결되었다.

올 5월에 개설 될 ‘녹색희망교육(가칭)’은 ‘온라인창업지도사’, ‘스마트CEO' 등의 교육과정으로 전개될 예정이며, 수료 시 카이스트와 녹색성장진흥원의 공동 수료증을 부여함과 동시에 진흥원이 운영하는 11번가 '그린마켓관’에 온라인창업을 우선적으로 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카이스트와 진흥원은 ‘녹색희망교육(가칭)’의 세부교육과정과 교육대상자를 점진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며, 나아가 카이스트 內 ‘그린아카데미’를 설치 할 계획이다.

진흥원은 최초 교육대상자를 우수농산물인증(GAP)을 받은 생산자로 선정하여 ‘농어촌경제 활성화’ 및 ‘농업경영인 육성’의 뜻을 확고히 했으며, 이를 위해 지난 9일 농림수산정보센터(아피스)와 농식품가치창출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진흥원은 다각적인 지역경제 활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해 10월 전국 우수농산물을 판매하는 ‘그린마켓관’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SKT 11번가’와 체결하였으며, 12월에는 ‘전남해양바이오산업센터’, ‘옥천한국어학당’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