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9회 어버이 날을 기념해 성대한 어르신 잔치 열어

▲ 제 39회 어버이 날 기념행사 (출처 : 진도노인복지관)
▲ 제 39회 어버이 날 기념행사 (출처 : 진도노인복지관)

지난 5월 4일(수) 진도노인복지관에서는 진도군이 주최하고 진도노인복지관이 주관한 제 39회 어버이날 기념 「사랑나눔 카네이션축제」가 진행되었다. 사랑나눔이라는 타이틀답게 수많은 지역민과 단체의 지원으로 풍성하게 진행된 이번 행사는 600여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기념식, 2부 축하공연 그리고 야외이벤트로 구성되어 어르신들께 최고의 가치와 감동이 넘치는 기념행사가 되었다.

먼저, 진도군립예술단(단장 이희춘)의 공연으로 문을 연 1부 기념식에서는 여러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그 동안 진도노인복지관과 함께 어르신을 섬긴 우수봉사자에게 감사장 전달식이 진행되었고 진도군여성합창단(단장 김혜선)을 시작으로 서진도농협 주부대학 동창회(회장 이복심) 등 다양한 축하공연이 진행되었다. 한편, 진도노인복지관 대표 실버댄스팀 ‘끼바(끼가 많은 사람)’는 정지숙 벨리댄스학원 정지숙 원장 지도 아래 진도군 최초로 실버벨리댄스를 선보이며 큰 갈채를 받기도 했다.

아울러, 점심시간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광주약국(대표 박병훈, 200만원)과 진도연합새마을금고(이사장 박평옥)의 검정쌀 후원으로 영양만점 흑미밥과 갈낙탕을 준비해 어르신들은 풍성한 점심식사를 즐길 수 있었고 여성자원봉사회(회장 김경순), 진도JC부인회(회장 조혜윤), 진도경찰서(서장 박삼복) 등의 봉사활동으로 600여명의 어르신들이 모두 원활하게 식사를 마칠 수 있었다.

이어서 2부 축하공연에서는 그루터기자원봉사단(단장 박완태)의 주관으로 초청가수 공연, 섹소폰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과 디스코 타임으로 열정과 행복이 넘치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진도관광(대표 이은재)의 버스운행과 복지관 앞마당에서 진행된 진도우체국(국장 노기전)의 먹거리, 이미용, 구두닦이 등 다양한 야외부스 운영, 그리고 중앙한의원(원장 오흥국). 옥주가스(대표 박계수) 후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만족도는 더욱 더 컸다.

▲ 제 39회 어버이 날 기념행사 (출처 : 진도노인복지관)
▲ 제 39회 어버이 날 기념행사 (출처 : 진도노인복지관)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