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나주시 외 15개 시군 노인들에게 라이프코칭과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

▲ 뉴라이프 코칭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어르신들이 환하게 웃고 있다(출처:동신대학교 실버라이프코칭사업단)
▲ 뉴라이프 코칭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어르신들이 환하게 웃고 있다(출처:동신대학교 실버라이프코칭사업단)

  ‘오래 살고 싶지 않다’는 노인들의 거짓말이 고령화 사회에서 유효할까? 대부분의 설문조사에서 노인들은 오래 살고 싶지 않다고 답한다. “오래 살면 뭐해” “적당히 건강하게 살면 되지”하는 대답이 대부분이다. 오래 사는 것에 대해 여성 노인들이 더 부정적이다. 전라남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현성은 팀장은 “자식들에게 폐 끼치기 싫어 ‘빨리 죽고 싶다’고 하는 것일 뿐 곁에서 살펴본 결과 노인들도 삶에 대한 욕구는 마찬가지”라고 전했다.
   젊은 세대와 같이 노인 역시, 자신의 인생에 대한 설계가 필요하다. 이러한 맥락에서 동신대학교 실버라이프 코칭사업단은 전라남도 나주시 외 15개 시군 노인들에게 라이프코칭과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이프코칭과 재무설계 서비스는 어르신들에게 “나의 성공 목표는?, 재산은 어떻게 관리해야하는가?” 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신대학교 실버라이프 코칭사업단 조준단장은 현재 실시하고 있는 라이프코칭과 재무설계서비스를 확대하여, 어르신 전 인생을 조명하는 라이프코칭 프로그램을 설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