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www.ggw.or.kr)는 오는 23일부터 2011년 여성IT·CT 전문 교육과정 하반기 교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센터의 여성IT·CT 전문교육은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됐던 도내 여성들 중 다시 취업하거나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을 주 대상층으로, 그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여성 친화적 교육커리큘럼을 설계함과 동시에 여성의 창의성과 세밀한 감성을 살리는 특성화된 정보화전문교육과정을 포함하고 있다.

스마트웹 콘텐츠기획, 쇼핑몰웹사이트 등 총 5개 과정으로 운영되는 하반기 교육은 100여명이 수강할 예정이며 입교식은 용인시 마북동에 위치한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영상관)에서 개최된다.

한편 지난 1997년에 개관한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국내 최초로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정보통신기술·디지털콘텐츠기술 개발 등의 전문교육을 실시해 웹 디자이너, 웹 콘텐츠 개발자·앱 개발자 등 여성친화 전문 직업분야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IT전문교육 이외에도 온라인 경력개발사업, 여성창업지원사업, 여성정보네트워크 사업,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을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취업 전 사전상담과 교육훈련, 취업연계, 취업 후 사후관리 등의 원스톱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편리하게 평생학습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평생학습 e-러닝‘홈런’(www. homelearn.go.kr)도 서비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