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판로개척, 금융·재무회계, 업종별(청소세차/관광) 실무교육으로 진행

사회적 기업에 종사하는 실무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최고의 교육과정이 마련된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한국사회적기업협의회, 숙명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청소대안기업연합회, 지속가능한관광사회적기업네트워크와 ‘사회적 기업가 아카데미 실무자역량강화과정’을 개설해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실무자역량강화과정은 ▲마케팅·판로개척 실무교육 ▲금융·재무회계 실무교육 ▲업종별(청소세차/관광) 실무교육 등 3가지 트랙으로 나눠 진행된다.

마케팅·판로개척 교육과 금융·재무회계교육은 전국 8개 권역(강원도, 경기도, 경상남도, 대구시, 서울시, 전라북도, 충청남도, 충청북도)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단과 수강도 가능하게 해 현업에 종사하는 실무자들이 보다 용이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청소 및 세차업종과 관광업종 실무자 역량강화과정은 이론 교육과 함께 사업장 중심·실습중심의 교육을 통해 해당분야 기존 사회적기업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류시문 원장은 “사회적 기업이 자생력을 갖추고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서는 경영자의 능력도 중요하지만, 실무자들의 역량도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과정이 사회적 기업 실무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은 사회적 기업에 종사하는 실무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 신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ocialenterprise.or.kr)나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홈페이지(www.ikose.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