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표창 25명, 창업경진대회 10명 등 시상식 열려

장애경제인의 사기 진작과 경영의욕 고취를 위해 중소기업청이 후원하고 한국장애경제인협회가 주관하는 ‘제6회 전국장애경제인대회’가 여의도 한화63시티에서 오는 11일 개최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의 장애인기업 CEO를 비롯한 수상자 가족과 장애인기업지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경제인들이 당당한 경제 주체로 도약하고 ‘공정사회 실현’에 앞장서려는 다짐과 격려의 장으로 꾸며진다.

이날 행사에서는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으로 뛰어난 경영성과를 이룬 모범 장애인기업 대표 25명에 대한 정부표창(지식경제부장관표창 5명, 보건복지부장관표창 3명, 특허청장표창 5명, 중소기업청장표창 12명)과 장애경제인의 지위향상과 발전에 기여한 육성공로자 12명에 대한 협회장표창이 수여된다.

또한 우수한 장애인 창업아이템 발굴을 목적으로 거행된 ‘2011 장애인 창업경진대회 및 창업아이디어 공모’ 우수작에 대한 시상도 이어 질 예정이다. 창업경진대회에 입상한 10명에 대해서는 중소기업청장상과 총 1,3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대상으로 선정된 네오엑세스 노영관 대표가 ‘탄소나노튜브 액추에이터를 이용한 초박형 점자 디스플레이’ 아이템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청 김동선 청장은 “장애인기업이 잘되는 사회가 공정사회이며, 정부도 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경제인협회 홈페이지(www.kdea.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6332-6711~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