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노인종합복지관, ‘2011년 따뜻한 겨울나기-동절기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이하 은평복지관)에서는 귀뚜라미 그룹과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실시하는 ‘제5회 워밍업 코리아(Warming Up! Korea)’ 나눔 봉사 활동과 연계해 ‘2011년 따뜻한 겨울나기-동절기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은평복지관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하는 ‘2011년 따뜻한 겨울나기-동절기 주거환경 개선’ 사업은 노인문제 중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열악한 주거환경에 대해 동절기를 대비해 주거환경개선을 실시함으로써 쾌적한 주거 공간을 확보, 건강에 따른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해 어르신 복지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자 진행된다.”고 밝혔다.

은평복지관에 따르면, 이번 사업을 위해 가정방문을 통한 사전실태조사로 11가정을 선정했으며, 어르신 욕구에 맞춰 TV, 이불, 전기장판, 가스렌지 등의 생활물품지원과 보일러 및 집수리 등이 포함된 주거환경개선이 동시에 이뤄진다.

은평복지관 관계자는 “우리 복지관에서는 지속적인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실시해 저소득층 어르신들이 지역 내에서 안정된 노후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며, 더불어 사는 사회를 구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