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가 한부모에 대한 학습지원 통로 마련

▲ ⓒ지식과미래
▲ ⓒ지식과미래
(주)지식과미래는 지난 18일 금요일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와 행복나눔 한부모 학습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식과미래 관계자는 “개별 한부모기관과의 협약을 통한 지원은 시설 입소자로 대상자가 한정되다보니 청소년한부모 가구에 폭넓게 접근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며 “따라서 지식과미래와 대한사회복지회는 본 협약을 통해 상호 긴밀하게 협력, 재가 한부모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데 주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원 내용을 살펴보면 ‘행복나눔 한부모 학습지원’ 정책에 따라 ▲ 검정고시 및 독학사와 같은 학력증진 부문과 ▲ 공무원 및 자격증 등 사회경쟁력 제고 부문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문서화된 협약체결 내용 이외에도 한부모 가정의 안정적 사회 자립이라는 궁극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추가 지원책에 대해서 상호 적극적이고 우호적인 노력을 하기로 합의했다.

지식과미래 관계자는 “지식과미래는 ‘행복나눔 한부모 학습지원’ 정책의 활성화를 위해 학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하고, 대한사회복지회는 정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여성가족부 청소년한부모자립지원사업’을 지역사회의 청소년 한부모에게 적극 홍보하는 한편 나아가 사업 대상자가 아닌 일반 한부모에 대한 다양한 학습지원 방법도 마련하기로 했다.”고 밝히고 “또한 대한사회복지회 산하 9개 미혼모센터에 본 협약 내용을 공지해 동일한 적용을 받을 수 있게끔 빠르게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사회복지회 장상천회장은 “대한사회복지회는 다양한 후원체계가 있지만 지식과미래같은 이러닝 기업은 최초라서 다양한 연계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지식과미래의 학습 지원책을 십분 활용함으로써 ‘여성가족부 청소년한부모지원사업’이 활성화되고, 더불어 한부모 교육 복지가 진일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약체결을 희망할 경우 스쿨맘 청소년한부모학습지원센터(02-363-0470)로 문의 가능하며, 홈페이지(www.schoolmom.co.kr)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