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뇌성마비복지회는 뇌성마비학생들의 재활의지를 고취시키고, 학업에 더욱 정진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해 2012년에 대학에 합격한 뇌성마비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신입뇌성마비장학생을 선발한다고 4일 밝혔다.

선발 대상은 2012학년도 대학에 입학하는 뇌성마비 신입생 중 타의 모범이 되고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대학은 고등교육법 제2조 규정에 의한 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만 해당)으로 선발인원은 약 20명이다.

장학금액은 대학입학등록금 중 수업료 전액(미래드림장학금, 사랑드림장학금, 기타 교내·외 장학금 수혜자의 경우 그 차액에 한해 지급)으로 서류심사 및 상담조사를 통해 선발하게 된다.

구비서류는 자기소개서(자유양식/학업계획 및 증명사진 첨부), 복지카드 사본, 대학입학합격증사본, 등록금고지서 사본, 학생 명의의 통장사본, 주민등록등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또는 의료급여증명서, 보호자 명의의 납세증명서, 보호자 명의의 세목별 과세증명서이며, 접수는 1~2월 중에 내방 또는 우편(서울 강서구 방화대로 45길 69 (방화동 452-5))으로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뇌성마비복지회 재활복지부(02-932-4292/947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