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오는 6월과 9월에 있을 ‘e-스포츠대회’에 참가할 e-스포츠단 단원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란 컴퓨터 및 네트워크, 기타 영상 장비 등을 이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스포츠로 지적 능력 및 신체적 능력이 필요한 경기로, 대회 또는 리그와 같은 현장으로의 참여, 전파를 통해 전달되는 중계의 관전, 그리고 이와 관계되는 커뮤니티 활동 등의 사이버 문화 전반 또한 e스포츠 활동에 속한다.

장애인 e-스포츠단은 장애인의 여가선용 및 스트레스 해소, 자존감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전국장애인기능대회 및 장애청소년체육대회 e-스포츠부문에서 수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e-스포츠단 단원으로 뽑히면 매주 월~금, 오후1시~3시까지 훈련을 받게 되며, 훈련종목은 피파온라인2, 카트라이더, 스타크래프트 등 3종목이다.

모집일정은 1월9일 ~2월 28일까지 1차 모집 10명의 단원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관내 거주하는 장애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가입을 희망하는 단원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홈페이지(www.asanrehab.or.kr)또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재활팀 유상봉 정보화교사(041-545-7727)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