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청양군지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과 협약

▲ 농협은행 청양군지부와 충청남도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청양분관과 협약식
▲ 농협은행 청양군지부와 충청남도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청양분관과 협약식
농협은행 청양군지부(지부장 김환성)는 청양군지역 장애인의 여가활동 및 자활프로그램 지원사업 수행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상호 전달하고 장애인복지와 문화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16일 충청남도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권광선)과 관계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은행 청양군지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복지 지원사업에 시동을 걸었다.

농협은행 청양군지부와 충청남도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날 체결한 협약에 따라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서의 정제화된 장애인복지 발전을 달성하기까지 뜻을 같이 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충청남도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청양분관은 이 지역 장애인들의 여가 활용 및 자활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되며, 농협은행 청양군지부는 사업수행에 소요되는 경비를 후원하게 된다.

또한 두기관의 당사자는 협약서 내용을 준수하고 원활한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하며, 각 기관의 제 규정과 통상의 관례를 지켜나가기로 했다.

이로써 청양지역의 장애인복지에 대한 프로그램이 새로운 변화를 맞게돼 사회분야에서 소외받지 않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우성 청양군의회 부의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위해 양 기관을 오가며 장애인들의 자활에 필요한 프로그램 제공의 당위성을 내세워 성사시킨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농촌지역의 낙후성과 맞물려 교육·문화·경제 등 사회분야에서 소외된 삶을 살아온 게 사실.”이라며 “이번 업무협약(MOU)체결을 계기로 군 의회도 장애인들이 더 이상 사회로부터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역량강화와 자활에 필요한 예산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농협은행 김환성 청양군지부장은 “앞으로 산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1004운동을 전개하는 동시에 자진 참여하는 개별 후원과 급여 중 1,000원 미만 기부운동을 펼쳐 사업비를 충당해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청양분관에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