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광주장복)이 광주광역시교육청이 후원하는 제3회 장애인식개선 백일장 ‘다르지만, 동등하게’를 개최한다.

장애·비장애로 사람을 구분하지 않고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백일장은 광주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다르지만, 동등하게’라는 주제로 작품을 공모한다.

▲ 공모분야
▲ 공모분야
공모에 참여하고 싶은 이들은 차별 없는 우리 학급을 소개하거나, 모두가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 등 장애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글로 담아 이번 달 20일부터 5월 20일까지 이메일(gjwelfare@hanmail.net)로 접수하거나 우편이나 복지관(광주광역시 북구 북문대로219(500-802))에 내방해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광주광역시교육감상, 광주광역시동부·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상, 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상으로 상장과 부상이 수여되며 심사결과는 6월 29일 광주장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장복은 “‘다르지만, 동등하게’라는 슬로건처럼 우리의 모습도 능력도 다르지만 차별 없이 동등하게 존중받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다짐을 글로 표현함으로써 인식을 변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kjwc.or.kr)를 통해 알 수 있으며, 광주장복 백일장 담당자(513-0977)에게 문의해도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