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장구센터 홈페이지 캡쳐
▲ 보장구센터 홈페이지 캡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하 보훈공단)은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장애아동의 신체기능향상 및 사회참여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저소득 중증 장애아동을 위한 보조기기 무상공급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조기기 지원은 외환은행의 후원으로 이뤄지며, 상지의지(전자의수 포함), 하지의지, 보조기 등 보장구센터에서 제작하고 A/S가 가능한 보조기기가 지원된다.

보훈공단은 다음 달 18일까지 신청을 받아 5월 말 심사 및 대상자를 선정하고, 6월 초순 대상자에게 통보, 7~8월 중에 보조기기를 제작해 공급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자는 만4세~18세(신청일 기준)의 국민기초생활보장(의료급여)수급권자의 장애인 자녀, 차상위계층의 장애인 자녀, 국가유공자 중 의료급여대상자의 장애 자녀 및 손자녀로 제한된다.

신청하고자 하는 이들은 보장구센터 홈페이지(pocenter.bohun.or.kr)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해서 등기우편(서울시 강동구 진황도로 61길 53(둔촌2동 6-2) 중앙보훈병원 보장구센터 의지‧보조기 후원사업 담당자 앞, 마감일 도착분에 한함)으로 접수하면 된다.

본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중앙보훈병원 보장구센터 홈페이지 보장구센터 소개,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02-2225-1265)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