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공직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30일부터 5월 4일까지 5일 간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2012년 장애인 공직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는 장애인 공무원 인사정책, 2012년 국가직 중증장애인 특별채용 안내, 면접요령 등 시험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2012 장애인 공직설명회는 수도권은 오는 30일 aT센터, 충청권은 다음 달인 5월 1일 대전시청, 호남권은 5월 2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광주지사, 대구·경북권은 5월 3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직업능력개발원, 부산·경남권은 5월 4일 부산고용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직설명회에서는 국방부의 장애인군무원 특별(구분)채용과 공단에서 운영하는 장애인군무원 준비반에 대한 소개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장애인군무원 모집인원은 총 76명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2012년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해 추진하는 중앙부처의 중증장애인 공무원 특별채용은 20개 정부부처 30개 직위에 대해 진행될 예정이고,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받는다.

시험계획 및 접수처는 사이버 국가고시센터(www.gosi.go.kr)에 게재 돼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