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울시, 장애물 없는 건물로 '부민병원' 인증

서울시가 지역 내 종합병원 중 최초로 부민병원을 서울형 장애물 없는 건물로 인증했습니다. 지난 3일 현판 제막식을 가진 부민병원은 장애물 없는 건물 설계 당시부터 편의시설 설치를 준비했으며, 시각장애인 음성안내 촉지도와 청각장애인 화상전화기 등을 대폭 확대했습니다. 한편 시는 시민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한 '무장애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서울형 장애물 없는 건물 인증제를 도입한 후 지난해까지 6개소에 인증서를 교부했습니다.

2. TV홈쇼핑협회, 전북 복지시설에 DTV 인증

방송통신위원회와 TV홈쇼핑협회는 지난 2일 전북도청에서 도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기 위한 디지털TV 기증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기증식은 'NS 홈쇼핑' 등 5개 TV홈쇼핑사가 디지털방송 전환을 위해 사회적 기여의 하나로 디지털 TV를 기부해 마련됐습니다.

 

3. 경남도, 그린에너지 산업 이끌 그린인력 양성

경상남도가 그린에너지 산업의 발전을 이끌 그린 인력을 올해도 적극 육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린에너지산업 중 핵심사업인 풍력과 태양광, 바이오에너지 분야에 255명의 인력을 양성하게 되며 교육생은 7월부터 6개월 동안 교육을 받고 산업체에 우선 취업하게 됩니다. 경남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미취업자 또는 재취업자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도내 그린에너지 산업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