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가정 중1·2학년 청소년 50명 모집
LG U·한국장애인재활협회, 매칭적금 통한 장애가정청소년 사회진출 발판마련

▲ 2010년 두드림U플러스 출범식. ⓒ한국장애인재활협회
▲ 2010년 두드림U플러스 출범식. ⓒ한국장애인재활협회
LG유플러스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함께 장애가정 청소년들의 자립기반 형성을 위해 운영하는 ‘두드림U+요술통장’의 신규 대상자 모집에 나선다.

두드림U+요술통장은 꿈을 가진 장애가정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청소년과 LG유플러스 임직원, LG유플러스가 매달 매칭기금을 적립해 지원하는 자산형성 프로젝트로, LG유플러스는 2010년 두드림U+요술통장 프로젝트를 출범해 3년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신규 모집 대상자는 중1·2학년 총 50명으로, 장애가정 청소년이 매월 2만 원~2만5,000원을 두드림U+요술통장에 저축하면 LG유플러스 임직원이 청소년과 동일한 금액을 적립하고, LG유플러스는 이 금액의 3배를 적립하게 된다.

매칭 기금은 청소년들의 대학 입학금이나 취업 준비를 위한 교육비로 지원된다.

또 LG유플러스는 장애가정 청소년들의 자산형성뿐 아니라, 임직원과 청소년간의 1:1 멘토링 및 다양한 꿈경영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정서적 성장을 돕고 청소년들의 꿈이 달성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두드림U+요술통장은 소득수준이 최저생계비의 150% 이하이며 중1~중2에 재학 중인 장애가정 청소년이면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과 가족, 지역사회 기관 관계자는 오는 13일까지 두드림 홈페이지(www.dodreamfund.com)에서 신청 가능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심사를 거쳐 7월 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 두드림(02-3472-35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