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초 고시… 내년 3월 유치원·어린이집 적용 예정

보건복지부와 교육과학기술부는 지난 11일 성균관대학교 600주년 기념관에서 ‘3, 4세 누리과정’ 제정안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지난 1월 정부 합동으로 3, 4세까지 누리과정을 확대하고자 계획·발표한 이후, 육아정책연구소는 관련전문가로 프로젝트 팀을 꾸려 ‘3, 4세 누리과정’ 제정안을 마련, 이번 공천회를 통해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이 완성됐다.

보육계와 유아교육계가 합심하여 마련한 ‘3, 4세 누리과정’ 제정안은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관계 ▲자연탐구 총 5개 영역으로 이뤄졌으며, 유아기부터 바른 습관과 올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각 영역의 내용이 구성됐다.

또한 △3, 4세의 발달에 기초해 5세 누리과정과의 연계성을 확보하면서 △기존의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과 유치원 교육과정의 내용을 최대한 반영했으며 △5세는 초등학교 교육과정과의 연계를, 3세는 0~2세 표준보육과정과의 연계를 고려해 일관성 있고 지속적으로 구성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보건복지부·교육과학기술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반영해 ‘3,4세 누리과정’ 제정안을 7월 초에 고시하고, 내년 3월부터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공동 적용토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