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울시 사회복지9급 공무원 164명 채용

서울시가 사회복지 9급 공무원 164명을 채용하고 이 중 장애인은 8명 저소득층은 16명을 각각 채용한다고 지난 13일 밝혔습니다. 이는 법정 의무채용비율보다 높은 수치를 채용하는 것으로, 이번에 채용되는 사회복지 공무원은 전원 자치구에 배정됩니다. 특히 장애인 응시자의 편의를 위해 점자문제지, 음성지원컴퓨터 등이 제공되며, 응시원서는 오는 8월 6일부터 10일 오후 6시까지 서울시 인터넷 응시원서 접수사이트로 신청하면 됩니다.

2. 하반기 여성창업보육센터 입주업체 모집

경기도여성창업보육센터에서 창업지원실 등에 입주할 여성예비창업자 및 창업초기 여성기업인을 모집합니다. 모집분야는 전자상거래와 모바일, 콘텐츠 등을 활용한 지식기반 분야등이며 모두 7개 업체를 모집합니다. 신청은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직접 센터에 접수하면 됩니다.

3. 경남도, 다문화가족 지원에 힘 써

경상남도의 다문화가족자녀 외갓집 방문사업이 지난 12일 시작됐습니다. 첫 방문 팀인 베트남출신 다문화가족 36명은 김해공항을 통해 호치민과 하노이로 출발했으며, 필리핀 방문팀은 다음달 13일 출발해 친정과 외갓집을 방문하게 됩니다. 이밖에도 경남도는 다문화가족들에게 무료법률서비스를 지원해 이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있습니다.

4. 부산, 하반기 체납세 정리 위해 총력

부산시가 2012년 하반기 체납세 정리계획을 수립 추진합니다. 먼저 재산을 소유한 5백만 원 이상 체납자에게 자산관리공사와의 협약에 따른 일괄 공매처리 시스템으로 공매를 실시하고, 재산을 고의로 빼돌린 사람은 형사고발해 체납액을 징수를 하거나 3년 이하의 징역형을 선고합니다. 자동차세 체납액 징수는 시, 구, 군 상시합동 영치반을 편성해 체납차량 자동인식 탑재형 영치시스템을 상시 운영합니다. 해외 출국자에 대해서는 출금 금지 조치, 신용불량자 등록 등 강력한 행정규제를 통해 체납세 징수와 동산압류도 추진합니다.

<영상편집 : 김선영>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