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창작스튜디오 새롭게 단장, 창작 공간 개·보수 및 역량 강화

서울시창작공간 장애인창작스튜디오가 ‘잠실창작스튜디오’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서울시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안에 위치한 잠실창작스튜디오는 서울시가 조성·서울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시각분야 장애인 예술가 14명이 입주해 활동하고 있다.

2007년 문을 연 뒤 장애인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창작 활동을 촉진하는 역할을 해 왔으며,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하는 목적에서 잠실창작스튜디오로 이름을 바꿨다.

이와 함께 잠실창작스튜디오의 창작 공간 또한 다음 달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인테리어디자이너 김정은(Boss desigh Co. LTD 대표이사)이 9월 말 완공을 목표로 잠실창작스튜디오 입주 작가의 안전과 편의를 기준으로 개·보수 작업에 들어갔다. 김정은은 MBC 집드림 1호 주택의 개·보수를 맡은 바 있다.

한편, 잠실창작스튜디오측은 지난 5월 23일~7월 4일까지 7회에 걸쳐 입주 작가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인 ‘한걸음, 한거름’을 진행했다.

▲ ⓒ잠실창작스튜디오
▲ 잠실창작스튜디오 5기 입주 작가 및 관계자. ⓒ잠실창작스튜디오

잠실창작스튜디오 관계자는 “잠실창작스튜디오 입주 작가였던 김종순 씨는 ‘2012년 제31회 대한민국미술대전’ 비구상 부분에 입선했으며, 신재환 입주 작가는 ‘2012 홍콩국제아트페어’에 참여하는 등 활약상이 눈부시다.”며 입주 작가들의 발전 가능성을 기대했다.

이어 “앞으로도 잠실창작스튜디오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예술가와 시민이 소통·교류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잠실창작스튜디오 이용일 5기 입주 작가는 “종종 ‘장애인’이라는 수식어를 주홍글씨처럼 달고 다니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는다. 이번에 ‘잠실창작스튜디오’라는 새 이름을 갖게 돼 기쁘고, 더 자부심을 갖고 창작 활동에 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