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까지 모집, 챠밍스쿨·풍선아트·페이스페인팅 등 교육

▲ ⓒ강남시니어플라자
▲ ⓒ강남시니어플라자
강남시니어플라자는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시니어를 위한 각종 전문가 자격증반을 다음 달부터 개강한다.

시니어 전문가 자격증반은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고,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는 ▲특강 ▲수료증반 ▲자격증반 ▲테마 프로그램으로 개설된다.

교육 과목으로는 △나를 돋보이게 하는 스타일링 수업 ‘챠밍스쿨’ △풍선으로 파티장을 꾸미는 ‘풍선아트’ △각종 축제에서 인기 있는 ‘페이스페인팅’ △냅킨으로 리폼하는 ‘냅킨공예’ △피부에 생기를 더하는 ‘화장품 및 비누공예’ △웃음을 전파하는 ‘웃음치료사1급’, △‘크리스마스 소품 제작’ △‘겨울철 차량점검 및 정비’ 등이 있다.

강의료는 최소 무료~10만원까지며, 1회부터 12회기까지 교육과정마다 다르니 자세한 내용은 전화(02-554-5479) 또는 강남시이어플라자 홈페이지(www.seniorplaz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이번 달 말까지 20명 선착순 모집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방문 접수(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332 강남시니어플라자) 하면 된다.

강남시니어플라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실용성 있는 취미생활을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은퇴 후에도 새로운 것을 배워서 사회에 기어코자 하는 시니어들에게 전문 자원봉사 및 일자리와 같은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소득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