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라온 정신연령 테스트가 화제다.
▲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라온 정신연령 테스트가 화제다.
▲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라온 정신연령 테스트가 화제다.
▲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라온 정신연령 테스트가 화제다.
‘정신연령 테스트’가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정신연령 테스트’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정신연령 테스트’는 신빙성은 없지만 재미삼아 하는 것으로 총 스무 개의 질문으로 이뤄져 있으며, ‘예’ 또는 ‘아니오’를 선택해 나오는 결과를 따라가는 식이다.

‘정신연령 테스트’ 결과는 모두 다섯 가지로 유아, 초등학생, 사춘기, 사회인, 노인이다.

유아 수준은 마치 어린아이처럼 천진난만하고 순진무구한 유형이지만, 순진무구한 부분이 잔혹함으로 변하기도 한다. 자기 세계에서 자기 중심적으로 살아가며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일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모든 일이 자기를 위해 움직이며 자기 뜻대로 될 것이라고 믿으며 살아간다.

초등학생 수준은 선악을 구분할 수 있으므로 해서는 안 되는 일과 해도 되는 일을 구분할 수 있다. 때와 장소를 가려서 자신을 조절하는 능력도 갖추고 있다. 하지만 불안감과 공포심으로 가득하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 쉽게 의지하고 유혹에 쉽게 현혹된다.

사춘기 수준은 ‘질풍노도의 시기’라고 일컬어지며 고민이 많은 시기. 활동적이고 지적 호기심이 왕성한 반면, 모든 것을 알고 있다며 어른 행세를 하려 든다. 때때로 오만하고 건방지다는 인상을 주기도 하며, 잘못하면 자의식 과잉상태에 빠질 수도 있다.

사회인 수준은 정신적으로 자립한 상태로 책임을 갖고 자신의 일을 해내는 사회인 수준이다. 사물을 판단하는 데 너무 현실적이고 융통성이 거의 없으며, 선입견과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진실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할 수도 있다. 또한 물질과 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노인 수준은 인생을 달관하고 정신적인 안정을 추구하며 온화하고 평온한 상태. 돈, 물질적인 것에 집착하지 않고 인생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이지만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것을 귀찮아하며 세상일에 무관심한 경향이 있다는 것.

‘정신연령 테스트’를 본 누리꾼들은 각자의 결과를 공유하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