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대선이 끝나고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내걸었던 공약을 잘 이행할 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국민들의 기대 속에 앞으로 어떤 복지정책을 펼쳐 나갈지 정책공약을 정리하고 짚어봤습니다. 정두리 기자입니다.

 

야권 대선주자들이 '남영동 1985' 등 정치소재 영화를 보러갔던 지난달.

당시 박근혜 후보는 미성년 성폭행을 다룬 영화, '돈 크라이 마미' 시사회장으로 향했습니다.

여성과 성범죄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기 위한 차별화된 선택이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11월 20일 당시)
"범죄는 한 아이의 인생을 망치고 가족들에게 말할 수 없는 피해와 고통을 주는 범죄잖아요. 그런 걸 생각해서라도 사형까지 포함해서 강력한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준비된 여성 대통령'을 슬로건으로 내건 만큼 박 당선인은 여성 정책 공약을 부각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무엇보다 선거기간 내내 여성의 리더십을 강조하면서 여성인재를 양성하겠다는 데 무게를 뒀습니다. 여성인재 아카데미를 세워 2017년까지 10만 여성인재를 양성하고, 장관 등 주요 공직의 여성 비율을 확대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출산 등으로 재취업을 원하는 여성을 위해선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셋째 아이부터 대학 등록금을 전액지원해 다자녀 가정에 대한 우대를 넓혀나간다는 공약은 여성 유권자들을 파고들었습니다.

'성범죄 전담반'을 신설해 수사부터 재판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16세 미만 아동청소년 성범죄는 집행유예를 금지하는 등 성폭력 피해자 보호와 처벌 강화에도 무게를 실었습니다.

한편 여성계 일각에선 여성의 인권문제나 취약계층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어 정책적 고려도 요구됩니다.

헌정사상 첫 여성 대통령의 탄생으로, 여성의 사회적 지위와 영향력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영상제공 : 연합뉴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