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홈페이지 ‘생활밀착형 정보’창 개편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은 소비자들이 다양한 식의약 생활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생활밀착형 정보’란을 개편해 계절·연령 등 소비자 관심 주제별 생활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개편한 ‘생활밀착형 정보’란 코너는 ▲건강한 계절나기 ▲즐거운 명절 보내기 ▲모두가 건강하게 ▲알아두면 좋아요 등 4개 분야로 구성됐다.

‘건강한 계절나기’는 계절별 특성에 알맞은 정보를 제공하는 코너로 봄나물 조리 요령, 알레르기 비염 정보, 자외선차단제 올바른 사용 방법, 어린이 천식치료제 사용시 주의사항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즐거운 명절 보내기’ 코너는 명절음식 건강하게 먹는 법, 명절 의약품 복용 시 주의사항 등을 소개한다.

‘모두가 건강하게’는 어린이·청소년·노인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코너로 연령별 구강관리 요령, 보청기 구입 및 사용 시 주의사항 등의 정보를, ‘알아두면 좋아요’ 코너는 식품·의약품·화장품·의료기기 등 분야별 생활 정보를 제공하며, △올바른 식기 세척 방법 △생리처리용 위생대의 올바른 사용방법 등의 정보가 게재돼 있다.

이밖에도 겨울방학 중 활동량이 줄어 비만이 되기 쉬운 어린이들은 ‘비만과 식사장애 예방법’ 정보도 활용 가능하며, 어린이에게 감기약 등 의약품 투약 시에는 ‘어린이 의약품 복용 시 주의사항’을 참고할 수 있다.

또한 최근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이 증가하는 가운데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법에 대한 정보도 마련됐다.

식약청은 “이번 ‘생활밀착형 정보’란 개편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친밀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정보를 발굴해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밖에 자세한 생활밀착형 정보는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 → 생활밀착형정보)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