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기기 제조 유통사 단체인 한국보조기기산업협회가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한국정보화진흥원 대강당에서 ‘2013년도 장애인 보조기기 정부기관 합동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국립재활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정보화진흥원 등 3개 기관이 참여하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보조공학기기 개발 및 지원사업 ▲한국정보화진흥원의 보조기기 개발 및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사업 ▲국립재활원의 재활연구개발용역사업 및 재활보조기기 교부사업에 대한 설명 순으로 진행한다. 사업설명 후에는 종합적인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사업설명회에는 3개기관 등록업체와 한국보조기기산업협회 회원사외에 보조기기 제조 유통사 관계자라면 제한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한국보조기기산업협회(02-716-0775)로 사전 등록하면 된다. 사전등록이 어려울 경우 직접 사업설명회 행사장을 방문해도 참여가 가능하다.

한국보조기기산업협회 윤양택 회장은 “근로 장애인, 정보통신, 재활보조기기 등 모든 분야의 보조기기 업체를 대상으로 한 자리에서 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국내 보조기기 업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 홍보를 펼지고, 이를 계기로 국내 보조기기 산업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