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개발원, 오는 28일까지 직무보조인지원사업 참여기관 모집

중증장애인들의 원활한 직장생활을 위한 직무보조인이 지원된다.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장애인직업재활수행기관과 복지관 등 직업재활전문기관을 대상으로 직무보조인지원사업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직무보조인지원사업 참여기관으로 선정된 장애인복지관 등 직업재활전문기관에는 직무보조인 총 65명(개소당 2인 이내)에 대한 임금과 운영비를 6개월간 지원한다.

즉, 직무보조인지원사업 참여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이 직무보조인을 모집·배치하면 이에 대한 임금과 운영비를 지원해 주는 것.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공문, 직무보조인지원사업 신청서 및 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접수는 방문 및 등기우편 접수로만 가능하다. 접수한 서류는 전자우편(yyh33279@koddi.or.kr)으로도 송부해야 한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관은 재활·교육·심리·의료·기술 및 사회사업분야 관련학과 졸업자 및 예정자, 고등학교 졸업 또는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을 취득한 후 직업경력 3년 이상인 사람, 직무보조인 양성교육과정 이수자 등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제시하는 기준에 맞는 직무보조인을 채용해야 하며, 채용된 직무보조인은 기본․실무교육 및 현장실습 수료 후 업무에 배치된다.

한편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직무보조인지원사업을 통해 중증장애인들이 직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중증장애인들이 안정적인 직업생활을 유지하고, 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