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날 기념식 영상 메시지 통해 축하인사와 함께 맞춤형 복지지원 촉구

제3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18일 63빌딩에서 진행된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이 영상 기념메시지를 통해 ‘맞춤형 복지 지원으로 누구라도 노력하면 꿈을 이룰 수 있는 나라’라는 정책기조를 다시 한 번 강조하는 한편, 일자리를 강조한 복지 기조를 밝혔다.

박 대통령은 “새 정부 국정 운영의 큰 원칙은 국민 각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복지가 지원돼 누구라도 노력하면 꿈을 이루는 행복한 나라를 만드는 것.”이라고 기조를 밝히며 장애인의 날 축하메시지의 운을 뗐다.

‘일하는 복지’를 주장해 왔던 박 대통령은 “장애인들이 꿈을 이루고 사회에 보다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제도와 환경을 바꾸갈 것.”이라며 “각자 특성에 맞는 직업교육과 특성을 고려한 일자리 제공으로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자리 제공은 장애인들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힘에 될 것.”이라고 당부를 덧붙였다.

특히 박 대통은 “다양한 복지지원 등을 받기 위해 장애인들은 힘들게 이 기관 저 기관을 찾아다녀왔다.”며 “이러한 불편이 없도록 찾아가는 원스톱 서비스 행정 구현에 힘을 더하겠다.”며 맞춤형 복지제도와 환경의 변화를 예고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