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와 한국장애인복지학회는 공동으로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고령장애인의 서비스 정책 및 실천을 생각하다’라는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학술대회에 앞서 오전 10시 30분에는 ‘PCP의 이해(Person Centered Planning:사람 중심의 사례관리)’라는 주제로 장애인복지시설 실무자를 대상으로 워크숍도 진행한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노인과 장애인의 경계선상에서 상대적으로 서비스 이용 제약과 고용, 취업 등 자립의 한계에 봉착해있는 고령장애인 대상의 서비스 정책을 점검하고, 특성과 노동 능력에 맞춘 차별화된 서비스 실천방법 및 과제를 논의해보고자 열린다.

춘계학술대회는 ▲고령장애인 서비스 정책의 정합성 ▲고령장애인의 고용상 중복 소외 ▲고령장애인의 특성 및 서비스 실천 과제 등 3가지 세션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회원복지관 종사자 및 한국장애인복지학회 회원을 비롯해 본 주제에 관심있는 관련학과 대학원생 및 학부생 등이 참여 가능하다.

춘계학술대회 및 워크숍은 오는 24일까지 참가신청서 양식을 작성해 전자우편(kadw@kadw.or.kr)으로 발송하고 참가비를 사전 입금 또는 현장 납부하면 된다.

참가비는 장애인복지학회 회원여부 및 사전 신청 여부에 따라 다르며, 학부생의 경우 할인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02-3481-1291)또는 한국장애인복지학회(010-9450-4222)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