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에서는 현대자동차그룹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전국의 중증장애인의 여가·레져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함께 움직이는 세상, 여가·레져용 맞춤형 장애인자전거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원되는 맞춤형 자전거는 장애인의 개인별 맞춤 제작에 따라 탑승, 이용 및 보관의 편의성 등이 가능하다.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에서는 지원 선정심사 과정 중 훈련된 전문현장평가 요원을 전국에 파견, 포괄적인 평가를 통해 장애인 및 장애인복지관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형자전거를 선정·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사업 대상은 전국의 지체 및 뇌병변·지적·자폐성·시각장애아동 및 청소년과 지체·뇌병변장애성인이다. 또한, 기관자격으로 신청할 경우 동호회 운영을 위한 장비 지원과 함께 운영비를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홈페이지(www.hinet.or.kr) 내 공지사항에서 구비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다음 달 11일까지이며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자를 선정하고 오는 12월 전달식 이후 장애인 가정에 지원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사업부(02-3481-1294, 070-4918-503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