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내년 4월부터 한 달 간 전라남도 완도군에서 2014 완도 국제 해조류박람회가 개최됩니다. 김종식 완도군수를 만나 박람회 준비상황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REP)) 2014년 청정해역 해조류의 섬 전남 완도군에서는 “바다 속 인류의 미래 해조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국제 해조류 박람회가 열리는데요.

김종식 완도군수를 만나 박람회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 봤습니다.

김종식 / 완도군수 INT)
내년에 개최할 해조류 박람회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해조류를 주제로 하는 박람회인데요. 2014년 4월11일부터 5월 11일 한 달 간 완도 해변공원 일원에서 개최하게 됩니다. 주전시관은 4월부터 시작해 금년 11월까지 마무리를 할 것이고 우리 박람회는 관이 5개가 있습니다. 주제관, 생태환경관, 건강식품관, 산업자원관, 해양문화관, 체험장 이렇게 구성이 돼있는데요. 이런 전시관은 우리 해조류 박람회 주제가 "바다 속 인류의 미래 해조류를 만나다"라고 돼있습니다. 이런 주제를 잘 설명 할 수 있도록 해조류에 관한 과거 현재 미래를 전부다 만날 수 있는 그런 관으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김, 미역, 톳, 다시마 등 해조류를 주제로 열리는 박람회.

20여 개국의 100여개 해조류와 관련된 기업이 참여해 정보와 기술을 교류하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국민들에게 해조류에 대한 가치를 인식시키는 박람회가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