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장고협)에서는 고용노동부 후원으로 ‘장애청소년 Best Friend 시상(이하 Best Friend 시상)’ 추천자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Best Friend 시상은 특수학급 또는 통합학급 안에서 적극적인 활동으로 장애청소년을 돕는 모범 학생에게 표창을 하는 시상이다.

Best Friend 시상의 추천 대상자는 전국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비장애학생으로 장애학생의 원만한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학업 증진과 장애인 인식 개선에 솔선수범하는 개인 또는 단체며, 학교장의 추천서 작성 뒤 접수하면 된다.

추천서는 장고협 홈페이지(www.kesad.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우편·팩스·방문 또는 전자우편(kesad@nan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추천서와 함께 추천 사유서, 재학 증명서, 기타 공적 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표창장 사본 등)을 제출해야 하며 추천 사유서 작성은 자유형식이다.

Best Friend 시상은 다음 달 16일 서울 여의도에 소재한 이룸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특수교육 전문가 및 장애계 전문가로 구성된 ‘장애청소년 Best Friend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선정되는 20인(팀)의 학생 및 단체에 협회장상 및 20만 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시상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장고협 홈페이지(www.kesad.or.kr)에서 참고하거나 대표전화(02-754-775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