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기부활동으로 제주지역 내 나눔을 확산시키고 있는 한 기관이 있습니다. 특히 임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모금활동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제주에서 권대정 기자입니다.

REP)) 농협중앙회제주지역본부에서 자발적인 참여와 자율모금운동을 통해 아름다운 기부를 선행하고 있습니다.

기부문화로 나눔을 확산시키고 있는 제주농협농축산인행복나눔운동본부에서는 2500여명의 제주농협임직원들과 성공한 농축산인들이 아름다운 기부문화 정착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2006년부터 매해마다 성금과 물품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고 있으며, 제주농협과 제주농협농축산인행복나눔운동본부, 지역 농·축협 하나로마트에서 도내사회복지시설과 기관, 단체에 지원하고, 도내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로 어려운 학생의 급식비 등으로 지원되고 있습니다.

변대근 팀장 / 농협제주지역본부 INT)
저희농협에서는 여성복지담당자를 중심으로 농협내부조직인 고향주모임, 농가주모임과 함께 찾아가는 농산어촌문예사업, 탐라문화제 농업인 한마당축제 김장김치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습니다. 내년에도 저희 농협 임직원 봉사활동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활동을 전개할 계획에 있으며 농협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농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나갈 계획입니다.
 

이 외에도 취약농가지원사업을 통해 농가의 영농도우미와 가사도우미를 통해 일손을 돕고, 다문화이주여성을 위한 기초영농과 교육, 의료지원, 모국방문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