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노후를 위한 7개 기관 업무협약 체결

고령사회고용진흥원은 보건복지부·서울특별시·손해보험협회·한국노인인력개발원·KT·서울도시철도공사 등 6개 기관들과 함께 24일 노후설계서비스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은 정부가 추진 중인 노후설계지원법(가칭) 제정안에 발맞춰 보건복지부 등 7개 기관들이 노후설계서비스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대국민 홍보에 뜻을 모았다는데 의의가 있으며, 지난 6월 보건복지부·한국노인인력개발원·고령사회고용진흥원 등 19개 기관이 체결한 ‘노후설계서비스 민·관 협약’의 연장선상으로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고령사회고용진흥원은 이번달부터 지하철 역사에 마련된 상담센터에서 국민들에게 무료로 노후설계서비스 및 일자리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복지부·지자체·공공기관 등은 노후설계서비스 지원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정책적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사업비용은 손해보험협회(손해보험사회공헌협의회)에서 출연했으며, 서울도시철도공사가 지하철역사 장소제공, KT가 시설 및 장비를 지원하고 고령사회고용진흥원과 노인인력개발원이 상담을 포함 운영관리를 맡는다.

노후설계 및 일자리상담지원은 내년 2월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나, 사업성과에 따라 연장 운영할 계획이다.

노후설계와 일자리상담지원은 가까운 지하철(왕십리역, 종로3가역, 충정로역, 영등포구청역, 여의도역, 가산디지털단지역, 강동역, 가락시장역, 의정부, 동두천 사이언스타워)에 마련된 상담센터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