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리더십개발원이 주최하고 따뜻한 동행이 주관하는 ‘제 2기 차세대 리더 아카데미 교육과정’이 오는 24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따뜻한 동행 관계자는 "이 교육과정은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사업으로 장애인 대학생으로서 비전을 세우고 스스로 변화의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장애인 대학생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본 과정은 대학생의 비전구축(리더특강), 대학생 역량강화(사회 트랜드 읽기, 커뮤니케이션, 셀프리더십), 사회 적응력 강화를 위한 경력개발(퍼스널 브랜딩 경력개발), 인문학적 문화교양 역량강화, 여행 프로그램 등의 주제로 다양하게 강의가 진행된다.

이와 관련해 따뜻한 동행 관계자는 "이번 2기 교육과정은 리더십 전문 교육기관인 이화리더십개발원과의 협약을 통해 차별화된 커리큘럼 개발 및 보강, 외부 전문가들의 피드백으로 새롭게 구성된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며 "많은 장애인 대학생들이 본 교육과정을 통해 차세대 리더로서의 꿈을 키워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아카데미 모집은 오는 24일까지 이화리더십개발원 전자우편(leadership@ewha.ac.kr)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모집인원은 모두 30인이며 커리큘럼 및 강사진 등 자세한 사항은 따뜻한 동행 홈페이지(www.walktogether.or.kr)를 참고하거나 따뜻한 동행(070-7118-19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