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교육부의 특별감사까지 받았던 부산맹학교 성추행 사건 기억하실 겁니다. 부산시교육청이 사건 관계자들에 대해서 해임결정을 내렸는데요. 그러나 솜방망이 처벌이라는 여론에서는 자유롭지 못할 것 같습니다. 정두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REP>> 부산맹학교 교사의 학생 성추행 사건 관계자들의 징계 결정이 내려진 가운데 ‘솜방망이’ 처분이라는 질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21일 부산시교육청은 부산맹학교 성추행 사건 특별 감사결과에 따른 징계위원회를 열고 다섯 명에 대한 중징계와 네 명에 대한 경징계, 세 명에 대한 불문 경고 등의 징계 결정을 내렸습니다.

학생 네 명을 상습적으로 성폭행한 교사는 해임으로 징계가 마무리 됐고, 사건 은폐를 시도했던 해당 학교 교장은 교감으로 강등 조치됐습니다.

이에 대해 부산맹학교 성추행 사건 대책위원회는 부산시교육청이 제 식구 감싸기로 일관하며 솜방망이 처분을 내렸다고 날선 비판을 내놓았습니다.

INT-이진섭 위원장/ 부산맹학교 성추행 사건 대책위원회
(01‘25“~01’45”)이번 계기를 통해서 성추행한 선생들이 현장에서 학생들을 함부로 대했던 것을 조금 더 재조명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성추행 교사는 꼭 교사 자격증 회수를 통해서 다시는 학교 현장에 설 수 없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한편 교육부는 부산광역시교육청의 징계 의결 결과가 축소된 것과 관련해 깊은 우려와 유감을 표명하며 가해교사 등에 대한 재심사를 청구하라고 강력하게 요청했습니다.

더불어 이번 사건에 대해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재심사 요청이 들어오는 대로 엄정하게 조치할 것이라며, 만약 부산시교육청이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예산지원 동결 등 행정과 재정적 제재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