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은 중증장애인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THE(더) 좋은 세상 만들기’ 사업을 실시한다.

THE 좋은 세상 만들기 사업은 중증장애인의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정이나 장애인 가정이 아니더라도 경제적인 어려움을 동반한 가정(읍·면·동장의 추천)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레버식 손잡이, 문턱제거, 경사로 설치, 비데설치, 높이가 낮은 싱크대 설치 등 장애인들의 일상적인 생활에 불편함을 덜어줄 수 있는 주거환경 개선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안전봉, 평행봉, 기립대, 도르레 설치, 휴대용 무선신호기 등의 재활기구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다음달 21일까지며, 대상자 선정은 서류심사 및 선정회의를 통해 최종 확정된다.

신청방법은 팩스(033-255-2494), 전자우편(kwrc01@worldvision.or.kr), 내방 또는 우편발송 등으로 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신청서 1부, 장애인증명서(복지카드 사본) 1부, 동의서 1부, 주택소유주 동의서 1부, 개인정보 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서 1부가 있다.

신청서는 복지관 홈페이지(www.rehab.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성인팀(033-255-249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