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 자폐성장애인들의 아름다운 도전과 특별한 감동을 선사했던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기억 하실 겁니다. 한국스페셜올림픽위원회가 보다 국민과의 소통의 기회를 확산고자 시도단위별로 지부를 창립하고 있는데요. 서울지부가 창립했다고 합니다.

전국 시도단위 별로 한국스페셜올림픽 위원회 지부가 창립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5일 서울스페셜올림픽위원회가 창립했습니다.

창립식에는 나경원 한국스페셜올림픽 위원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나 회장은 사회의 변화는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봉사에서 시작 된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 나경원 회장 한국스페셜올림픽 위원회>
여기 계신 분들은 장애인 중에서도 가장 소외 된 본인들 스스로 자신들의 목소리를 내기에는 아무래도 어려운 지적자폐성 장애인들과 함께한다는 점에서 더 큰 의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울지회장으로 임명 된 심상돈 회장은 서울 자치구별 교류를 강화해 스페셜올림픽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 심상돈 회장 서울스페셜올림픽위원회>
오늘 서울특별시 스페셜올림픽위원회가 창립이 되면서 각동, 각구마다 스페셜올림픽위원회가 설치되면 좀 더 많은 인원들이 활동할 수 (있다고 봅니다.)

한국스페셜올림픽위원회 지역별 위원회의 연이은 창립을 통해 대한민국의 변화가 세계를 감동시킬 수 있는 길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