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이동 보장구의 수리, 유지보수를 전문으로 하는 협동조합지정법인 대경장애인보장구협동조합에서 진행

장애인 이동 보장구의 수리, 유지보수를 전문으로 하는 협동조합지정법인 대경장애인보장구협동조합은 지난달 19일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산청 성심원에서 시설 보장구 및 입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보장구 세척 수리서비스 기술나눔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조합이사장을 비롯해 조합원 중 보장구 수리 전문인력 10여명이 참석해 50여대 이상의 보장구를 수리 세척했으며, 한국제과식품협동조합(이사장 윤태영)에서는 직접 만든 롤케이크 120개를 기증했다.

대경장애인보장구협동조합 권영혁 이사장은 “나 자신이 보장구를 사용하면서 전문적인 수리 유지보수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껴 지역 조합원들을 설득해 협동조합을 설립하게 됐다.”며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의 든든한 지원으로 최고의 설비를 구축하게 돼 이렇게 지역 시설을 월 1회 이상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계속해 나갈 생각.”이라고 밝혔다.

성심원의 관계자는 “함께하고, 가진 능력을 나누고, 좋은 일에 시간을 쏟을 줄 아는 조합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덕분에 어르신들의 다리인 보장구들이 생명이 연장됐다.”고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