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14 세계장애인탁구선수권대회 ‘종합2위’

중국베이징에서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펼쳐진 2014 세계장애인탁구선수권대회에서
우리나라가 금메달 4개, 은메달 6개, 동메달 7개로 종합 2위를 달성했습니다. 특히 1체급에 출전한 이창호 선수는 개인전과 단체전을 모두 석권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2. 국내 4번째 ‘휠체어 테니스 실업팀’ 창단

주식회사 앨커미스트를 모기업으로 하는 헤드 휠체어 테니스 실업팀이 창단됐습니다. 실업팀은 한정재 앨커미스트 대표이사가 단장을 맡고, 이건원 전 삼일공고 코치가 감독으로 선수들을 지도하며, 선수는 김규성, 왕호상, 김명제 등입니다.

3. 한뇌협, AAC단말기 활용 ‘상황극’발표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가 뇌병변장애인의 보완대체의사소통 단말기 AAC를 활용한 인권강의와 상황극 발표회를 18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개최합니다. AAC는 점자나 수화, 자막언어처럼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의사소통 수단을 말합니다.

4. 무료 영상편집 등 강좌 참여 장애인 모집 ~22일

서울대학교 큐오엘티 산업기술지원센터와 SBS아카데미가 장애인 산업 인력 양성을 위해 무료로 모션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전문가 과정 1기 강좌를 개설해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교육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오는 22일까지, SBS아카데미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5. 대전 ‘노인일자리 경진대회’18일 개최
대전시는 ‘실버의 열정! 제2의 도전’이란 주제로 2014 노인일자리 경진대회를 18일 한밭체육관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에는 140여개 업체가 참가해 60세 이상 어르신 400여명에게 취업을 알선하는 한편, 노인일자리 생산품 판매와 전시, 건강검진 등이 제공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