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을 우수하게 실천한 통합학급 선정… 10월 22일까지 접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올 한 해 동안 모범 통합교육 기관을 선정하는 ‘2014 장애학생 권익증진을 위한 통합교육 공모전’을 개최한다.

통합교육 우수기관은 2000년부터 매년 통합교육을 우수하게 실천한 통합학급을 선정해 ‘장애인먼저실천 우수상’을 수여하고 있다. 2010년부터 고등학교까지 범위를 확대 선발해 모범적인 사회통합 현장을 널리 전파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추천 대상은 전국의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통합교육을 하고 있는 초·중·고등학교 통합학급으로 교육관련 종사자·사회복지사·학부모 등 누구나 추천이 가능하다.

단, 추천 시 추천자의 인적사항을 비롯해 추천처와의 관계를 명시해야 한다.

추천서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www.wefirst.or.kr)에서 추천서를 내려 받아 공적사항 및 모범이 될 수 있는 우수사례 등을 작성, 사진자료 및 동영상 자료를 첨부한 경우에 가산점이 부여된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22일까지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우편접수: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서로 43, 405호(여의도동, 한서리버파크) ‘2014 통합교육 공모전 담당자 앞’ ▲전자우편: cfpd@chol.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결과는 오는 11월 7일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오는 12월 10일에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784-972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