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산가정법원, 이혼 후 자녀양육 한부모 가정 돕는다.

부산가정법원이 이혼 후 자녀를 양육하는 한 부모 가정을 돕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부산가정법원은 다음 달 '이혼가정 부모를 위한 지침서' 1만부를 발간하고, 이혼판결이나 조정 등으로 이혼하는 당사자에게 배포한다고 말했습니다.

2.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인 희망일상 공모전’

보건복지부가 오는 10월22일까지 <제1회 사회서비스인 희망일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말했습니다. 복지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사회서비스 종사자에게 업무에 대한 보람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사회서비스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3. ‘전국 휠체어 펜싱 선수권 대회’ 10월 26일~28일 개최

충북 청주에서 다음 달 26일부터 28일까지 제3회 직지배 전국 휠체어 펜싱 선수권 대회가 열립니다. 대한 장애인펜싱협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플러레, 에뻬, 사브르 3종목의 개인전과 단체전이며 120명의 선수가 출전할 예정입니다.

4. 전북장애인체육대회, 순창 9월 30일~ 10월 1일 개최

전라북도장애인체육대회가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이틀간 전북 순창에서 열립니다. 체육대회에서는 골볼과 론볼, 좌식배구, 보치아 등 14개 종목이 열리며, 문화행사로 단체줄넘기와 고리걸기, 팔씨름, 줄다리기 등 5개 종목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5. 금감원, 연금보험 수령일 공휴일이면 직전날 받아

금융감독원 앞으로 연금보험 수령일이 공휴일이면 직전 영업일에 보험금을 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외에도 앞으로 금감원으로 보험사 콜센터 상담 시 주민등록번호를 누르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