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민 경제부담 고려해 담뱃값 인상폭 결정해야”

정부가 담뱃값 인상이 금연효과는 보지 못하고 서민의 경제적 부담만 가중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국회예산정책처는 2015년도 예산안 부처별 분석 보고서에서 담배에 대한 가격정책의 효과와 저소득층 흡연자의 부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건강증진부담금을 적정수준에서 결정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2. 법원, 2년 계약직 기간만료 이유로 해고 못해

계약기간이 2년인 기간제 근로자라도 계약기간이 만료됐다는 이유로 함부로 해고할 수 없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이번 판결은 계약직 근로자의 계약 갱신 기대권을 인정한 것으로, 법원은 계약직 근로자가 정규직이나 무기계약직 전환을 기대할 만한 사정이 합리적이면 사용자의 재계약 거절은 부당해고에 해당한다고 밝혔습니다.
 

3. 여수, 노사화합 가족 한마음 축제

여수산단 내 회사별 경영여건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롯데케미칼 여수공장이 노사화합 가족 한마음 축제를 열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여수산단 업체들의 경영난 속에 직원들의 저하된 사기를 향상시키고, 노사간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으며, 피구와 줄다리기 등 체육행사와 장기자랑 등이 진행됐습니다.

4. 마음나누는 사랑나눔 식당

춘천시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열매 나눔 봉사단이 손을 걷어 붙혔습니다.

나눔 봉사단은 도모금회의 수익금으로 직접 음식을 포장해 근화동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떡국을 전하며 사랑을 나누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5. 경남, ‘2015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대회’ 유치

경상남도가 2015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대회를 경남 통영에 유치하는데 성공했습니다.

15주년을 맞이하는 대회는 여성인력의 중요성을 알리고, 한민족 여성간 연대강화와 국가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대회 주제는 내년2월경 전문가와 공동개최기관 자문회의를 통해 선정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