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린이집‧유치원 정보, 한곳에서 찾아보세요!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정보를 한곳에서 비교할 수 있는 통합정보공시 홈페이지가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그동안은 아이사랑 정보공시포털과 유치원알리미 홈페이지에서 각각의 정보를 확인했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번 통합정보공시 홈페이지 운영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한편 우리집 주변의 어린이집, 유치원 위치찾기, 거리 정보 등의 신설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부산응급의료기관 ‘폴리스 콜’ 설치

부산시가 응급실 의료진을 대상으로 발생하는 폭력행위 등 진료방해 행위 근절을 위해 응급의료기관 폭력방지 폴리스콜 설치 사업을 실시합니다. 폴리스콜은 응급의료기관 내 경찰청 상황실과 연결되는 비상벨을 설치해 폭력상황 발생시 경찰청 차원의 신속한 출동을 이끄는 협력 체계입니다.

3. 제12회 뇌성마비 시인 낭송회 28일

한국뇌성마비복지회가 오는 28일 서울 종로구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제12회 뇌성마비 시인들의 시 낭송회를 개최합니다. 이날 시낭송회에서는 앞서 작품공모로 선정된 뇌성마비 시인 8명이 자작시를 낭송하는 한편, 유명 음악가들이 자리해 다양한 공연도 선보입니다.

4. 서울 용산, 사랑의 김장나눔 펼쳐

서울 용산구에서 동절기를 맞이해 지난 17일부터 김장김치 나눔 행사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와 용산 마포희망나눔봉사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용산구 지역기관과 단체를 비롯해 쪽방촌 주민, 외국인, 다문화 가족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번행사에서는 10kg 총 8,000상자 분량의 김장을 할 예정이며, 김장김치는 관내 불우이웃과 다문화가정 등 저소득계층 5,500여가구와 사회복지시설 230개소에 직접 전달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