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치원-어린이집 결제카드 내년 1월부터 통합

유치원과 어린이집 보육료 지원 카드가 내년 1월부터 통합됩니다. 이번 지원카드 통합으로 아이가 어린이집에 다니다가 유치원으로 옮기거나, 유치원에서 어린이집으로 이동할 경우 새로운 보육료 결제 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 불편이 없어 질 것으로 보입니다.

2. 서울, 다문화가정 위한 초청 콘서트 ‘동행’

서울시가 오는 30일 서울 서초동 한전아트홀에서 다문화가정 어린이, 외국인 근로자 등을 초청해 합창 콘서트 ‘동행’을 공연합니다. 이번 콘서트에는 한국전력, 효성한마음, 산업부 울림, G밸리 하모니 등 4개 합창단 등이 무대를 꾸밉니다.

3. 경남, 동절기 대비 사회복지시설 안전점검

경상남도가 오는 12월 4일까지 도내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각종 안전사고 발생과 시설 재난피해를 예방하고자 안전점검을 실시합니다.

점검대상은 도내 500여개 사회복지시설이며, 부대시설의 안전성과 화재예방 및 소방설비, 보호대상자에 대한 손해배상 보험가입 여부, 생활자 건강관리 대책 마련 등 입니다.

4. 제1회 양평군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펼쳐져

경기도 양평군이 제1회 양평군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대회는 양평군의 넓은 면적으로 인해 응급상황 발생 시 119차량이 도착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돼, 환자의 생사를 가르는 5분의 골든타임을 놓칠 수 있다는 것에 착안해 실시됐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각 읍면 별 남성팀과 여성팀 총 22개팀이 출전해, 현장 확인 등의 상황 판단과 빠른 119신고 및 제세동기 작동 등 기술부분에 대해 경연을 펼쳤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