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년 임상시험 거친 의료기기 요양급여 신청 가능

내년부터 임상시험을 거쳐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신의료기기는 신의료기술평가를 받지 않고도 건강보험 요양급여를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국민건강보험 요양급여 기준에 관한 규칙 일부 개정안이 시행되면, 의료기기의 총 심의기간이 종전보다 최소 12개월 단축돼, 환자는 의료기술 혜택을 더 빨리 받을 수 있고, 의료기기업계는 제품을 조기에 출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2. 중증장애인 근로지원인 서비스 신청 ~12월 12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담당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을 갖췄으나 장애로 인해 부수적 업무에 어려움을 겪는 중증장애인 근로자를 위해 근로지원인 서비스 신청을 12월 12일까지 받습니다. 근로지원인은 1일 최대 8시간 장애인 근로자의 부수적 업무 등을 지원하며, 장애인 근로자의 본인부담금은 이용시간당 300원 수준입니다.

3. 한국장학재단 2015 국가장학금 신청받아

한국장학재단이 2015 국가장학금 신청을 받습니다. 신청은 다음달 8일까지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한국장학재단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충북 장애인기업지원센터 문 열어

충북지역 장애인 기업을 지원할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충북지역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청주시 흥덕구 강서동에 들어선 센터는 326제곱미터 규모로 창업보육실 8개, 회의실 등을 갖췄고, 도내 장애인 기업을 대상으로 창업교육과 컨설팅 등 종합적인 지원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 장애인과 비장애인 함께, 반딧불이 예술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제11회 반딧불이 예술제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경기도 용인문화예술원에서 열립니다. 장애인문화예술단체인 반딧불이의 이번 예술제는 다양한 공예작품 전시와 풍물과 무용, 합창, 연극 등 다양한 공연이 이어집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