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장 면담 요구하던 장애계 활동가 ‘유죄’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추가 시간 확보를 위해 시장 면담을 요구하던 장애계 활동가들이 퇴거불응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창원지방법원은 활동가 김모씨 등 4명에게 각각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 등을 선고 했습니다.

이들은 지난 2013년 4월 김해시청에서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관련 기자회견에 참가한 뒤 김맹곤 김해시장 면담을 요청했지만, 면담이 3차례 미뤄졌고, 이들을 경찰이 출동해 연행해 간바 있습니다.

김씨 등은 이에 대해 시청이 퇴거요청 사유로 밝힌 점거와는 무관하고, 당시 엘리베이터 작동이 안돼 퇴거에 응할 수 없었다고 설명했으나, 법원은 유죄를 선고했습니다.

2. “약 먹기 전에 사용 기한 꼭 확인하세요”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이 알고 쓰면 더욱 좋은 약이 되는 안전사용수칙을 책자로 제작해 지역 의약품 안전센터와 소비자 단체 등에 배포했습니다. 책자에는 소비자와 의료종사자들이 의약품을 사용하기 전 참고할 만한 안전수칙을 담았으며, 책자 내용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에어부산, 점자 기내안전브리핑 카드 비치

에어부산이 올해부터 운행하는 모든 항공기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기내 안전브리핑 카드를 비치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에는 항공기에 탑승하는 시각장애인을 좌석으로 안내한 후 개별브리핑을 진행했지만, 이번 기내안전 점자브리핑 카드로 비상상황에도 행동요령과 일반적인 안전정보를 숙지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4. ‘제2회 장애인창작아트페어’ 작품 공모 30일까지

한국장애인미술협회가 제2회 장애인창작아트페어에 출품할 작품을 공모합니다. 이번 아트페어의 출품부문은 한국화, 서양화, 조각 등 6개 분야이며, 1회 이상 전시경력이 있거나 미술관련대회에서 1회 이상 수상한 경력이 있는 장애예술인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5. 경기도, 인공달팽이관 수술 지원자 모집

경기도가 오는 23일까지 2015 청각장애인 인공달팽이관 수술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합니다. 대상은 수술가능자로 확인 받은 만20세 이하의 청각장애인이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장애인복지과 권익지원팀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6. 도봉구,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건강 챙긴다!

서울시 도봉구보건소가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겨울방학 건강증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프로그램은 음악줄넘기와 방송댄스 등 운동교실과 식습관 개선 등을 위한 영양교육입니다.

7. 용산구, 1/4분기 주민소득‧생활안정자금 지원

서울 용산구가 구민의 소득수준 향상을 위해 2015년 1/4분기 주민소득지원과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합니다.

이는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시로 공고일 현재 용산구 거주자 또는 소득수준이 낮은 가구 중 자립의욕과 능력이 있는 가구를 대상으로 이뤄집니다.

신청기간은 오는 2월 2일부터 13일까지며 대부 신청서와 사용계획서 한 부씩을 구비해 구청 사회복지과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