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50세 이상 퇴직예정자‘인생이모작’지원할 사업주 모집

고용노동부는 근로자가 퇴직 전부터 퇴직 이후의 재취업 등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올해 2천명을 대상으로 이모작 지원사업을 시행하는 가운데, 이에 앞서 50세 이상 근로자를 채용할 민간전문기관을 모집합니다. 신청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며, 선정이 되면 정부로부터 최대 140만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2. 대한장애인배드민턴협회 국은주 회장 취임식

대한장애인배드민턴협회 제5대 회장에 협회 출범 이후 첫 여성 장애인인 국은주씨가 취임했습니다.

지난 12일 열린 취임식에서 국은주 회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가 되는 가장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체육이라며 모든 열정을 바쳐 장애인 배드민턴 활성화를 위해 전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 서울시, 장애인 가족지원사업 아이디어 공모

서울시복지재단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가족 당사자의 복지수준을 끌어 올리고 장애인가족 복지에 대한 시민 인식을 높이기 위해 2015년 장애인가족지원 아이디어를 공개모집합니다. 신청은 다음달 10일까지며, 장애인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4. 인천시 ‘교통안전-복지 프리미어시티’ 도전 90억 투자

인천시가 교통지수를 개선해 ‘교통안전-복지 프리미어시티’로 도약하기 위해 교통약자 보호구역 시설 개선 등 5개 분야 34개 추진과제를 선정하고, 올해 총 91억5천만 원을 투자한다고 밝혔습니다.
5. 경남도, 봄철 대형 산불방지 비상체제 돌입

경상남도가 봄철 산불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음 달 말까지를 봄철 대형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비상체제에 돌입했습니다.

이에 따라 경남도는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을 강화하고 산불경보를 “관심”단계에서 “경계”로 올립니다. 또, 산불 대비 헬기 7대와 감시원 2천8백여명을 산불취약지역에 집중 배치해 화기소지와 불 놓는 행위 등을 비롯해 소각행위 등을 집중 단속합니다.

6. 평화복지관, 보장구 관리센터 개소

서울 노원구의 평화종합사회복지관에서 소규모 보장구 관리센터와 긴급출동 서비스 개소식이 열렸습니다.복지관 신관 1층에 마련된 소규모 보장구 관리센터는 수동과 전동 휠체어나 스쿠터 사용 주민을 대상으로 소독과 세척을 실시하고, 긴급 충전과 안전 점검 등의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또, 전동 휠체어나 스쿠터 고장이 생겼을 경우, 바로 출동해 수리해주는 긴급 출동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7. 한국장애인관광레저진흥회 지회장 임명식
한국장애인관광레저진흥회 경기도협회 김철의 협회장을 비롯해 경기지역 12명의 지회장이 임명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