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천시 저소득 장애인 보조기기 수리지원 간소화

인천시가 전동휠체어와 같은 장애인보조기기 수리지원 절차를 대폭 간소화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인천시는 이달부터 장애인이 주민센터에 전화로 수리지원 대상 확인서 발급을 신청하면 주민센터에서 확인서를 A/S센터에 팩스로 발송한다고 말했습니다.

2. 강원도, 산불방지협의회 산불상황실 개소식

강원도는 동부지방산림청과 강원지방기상청, 국립공원관리소와 함께 <강원 동해안 산불방지 협의회>를 구성하고 산불상황실을 개소했습니다. 산불상황실은 다음달 20일까지 봄철 산불특별대책기간동안 운영되며 대형 산불과 소각산불 방지에 총력을 다할 예정입니다.

3. 강원도, 2015 원주 SNS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강원도 원주시가 온라인 공간을 중심으로 원주를 홍보 할 SNS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서포터즈들은 앞으로 블로그와 페이브북, 트위터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SNS이용자들과 소통하며 원주의 문화와 역사, 관광, 축제 등을 홍보합니다.

4. 용인시, 매주 금요일 ‘기흥구 사랑베푸미장터’ 열어

경기도 용인시가 매주 금요일 기흥구청에서 <사랑베푸미장터>를 엽니다. <사랑베푸미장터>는 쓰지 않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과 나누고 판매수익금을 자율기부하는 장터입니다. 용인시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행사당일 현장에서 신청하면 판매 자리를 배정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5. 서울 용산구청, 3월부터 은빛영화관 상영 시작

서울 용산구청은 관내 용산아트홀 소극장 가람에서 이달부터 어르신들을 위해 한 달에 한 번씩 무료 영화를 상영하는 은빛 영화관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구청은 이달에는 <친정엄마>라는 영화를 상영하며, 다음 달에는 <맨발의 청춘>을 상영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