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23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9일 개최

오는 9일 제23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가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15개국 5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국제공인대회로 풀마라톤과 하프마라톤으로 치러집니다. 또한 5km 경기에는 전국에서 모인 생활휠체어마라토너들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2. 여성가족부, 올해 한부모 가족…임대주택 74호 지원

여성가족부는 한부모 가족의 주거 안정을 위해 상반기 중 임대주택 44호를 하반기에 30호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원대상은 전국 미혼모자가족이나 부자가족 중 자립의지가 있는 저소득 무주택 가구입니다. 한편, 여가부는 입주 후에는 세대 당 10만원 내외의 저렴한 월세로 2년간 거주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3. 문체부, 광주에 국내 최초 장애인국민체육센터 건립

문화체육관광부는 광주에 장애인국민체육센터가 개관했다고 밝혔습니다.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의 체육센터는 배구와 골볼, 보치아 등이 가능한 다목적 체육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한편, 문체부는 오는 2017년까지 전국 15개 시도에 장애인국민체육센터를 개관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4. 강원도-BBQ, 전통시장 활성화 사회공헌 협약

강원도와 외식업체인 제네시스 BBQ가 전통시장 활성화 사회공헌사업 업무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식에서 강원도와 BBQ는 강원도내 전통시장 브랜드 구축과 문화가 공존하는 전통시장 조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강원도는 지난 1월 도내 30여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대기업의 경영마케팅 도입과 상인교육 등을 통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5. 강원정보문화진흥원, ‘어린이 과학경진대회’ 개최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이 과학의 달을 맞이해 춘천지역 초등학생들이 참여하는 과학경진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대회에서는 고무동력기의 체공시간을 잰 뒤 가장 비행시간이 긴 참가자가 우승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