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한편, 기념식에서는 우리 사회에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열렸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REP>>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루며 사회복지 발전에 크게 기여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대한민국 복지대상.

수상자들의 면면을 보면 권위나 영향력이 대단했습니다.

평소 남다른 봉사 정신으로 장애인과 노인, 다문화가족 등 소외계층의 인권향상에 기여한 정치인에는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이건식 김제시장, 최성 고양시장 등이 선정됐습니다.

INT 조길형/ 영등포구청장·대한민국 복지대상 수상
“저는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분들 위해서 더 열심히 아마 해달라는 의미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모든 분들과 함께 장기적인 숙제를 풀어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INT 이건식/ 김제시장·대한민국 복지대상 수상
“정말 가슴벅차고 과분한 사랑을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앞으로 복지에 대해서 더 깊이 생각하고 많이 활동하라는 그러한 명령을 하시는 걸로 받아들이겠습니다”

아울러 다양한 기부활동 등을 꾸준히 전개한 가수 김장훈 씨와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인 경로 효친 사상을 널리 알린 가수 현숙 씨 또한 대한민국 복지대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INT 현숙/ 가수·대한민국 복지대상 수상
“복지TV에서 나눔대상 ‘효’ 부문에 부족한 게 많은데도 저한테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요. 앞으로 더 많은 나눔과 많은 어르신들한테 제 부모 이상으로 저희 부모님한테 못다한 효를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INT 김장훈/ 가수·대한민국 복지대상 수상
“진짜 앞으로 그 누군가가 ‘너 지치지 말고 계속 잘 해라’ 하는 뜻으로 알고 기꺼이 행복한 마음으로 감사하게 받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나눔과 배려의 문화가 사회에 뿌리내리도록 기여한 12팀의 수상자들.

앞으로도 소외계층의 인권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을 한목소리로 다짐했습니다.

<영상취재: 최큰원, 최동경, 한종수/ 편집: 한종수>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