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경기도장애인풋살대회 31일 수원서 개최

2015년 경기도 장애인풋살대회가 오는 31일 수원월드컵경기장 풋살파크장에서 열립니다. 경쟁이 아닌 화합으로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지적장애인과 자폐성장애인 5명 이상으로 구성된 16개 성인 풋살팀이 참가합니다.

2. 서울 강서면허시험장에 장애인운전지원센터 문 열어

경찰청과 도로교통공단은 28일 서울 강서면허시험장에 장애인운전지원센터의 문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센터는 장애인을 위한 교육강사와 특수제작차량 등을 갖추고, 1급에서 3급의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무료 운전교육과 운전면허 취득을 돕습니다.

3. 제주 장애인인형극동아리 ‘깨비랑’ 6월 2일 공연

장애인인형극동아리 깨비랑이 6월2일 제주도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인형극 “거꾸로쟁이 청굴이”를 공연합니다. 거꾸로쟁이 청굴이는 전래동화 청개구리를 각색한 작품으로, 관람대상은 제주시내 어린이집 4세 이상의 아동입니다. 관람 접수는 오는 29일까지 제주도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화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4. 제7회 창원시장배 영남장애인탁구대회 개최

창원시와 경남척수장애인협회 창원시지회가 ‘제7회 창원시장배 영남장애인탁구대회’를 열었습니다.

이 대회는 경남, 경북, 부산, 대구, 울산 등 영남권 5개 지역의 교류전을 통해 탁구동아리 동호인 간의 친선도모뿐만 아니라 타인과의 유대관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번 대회는 참가선수와 보호자,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가했으며 탁구경기와 점심식사 등을 함께했습니다.

5. 포항시 교육모니터 위촉 및 희망창조학교 설명회

포항시가 명품 교육도시 포항 건설을 위해 각급 학교 운영위원장 123명을 교육모니터 위원으로 위촉했습니다.

시는 지역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하고 폭 넓은 의견을 수렴하는 등 학부모 대표가 참여하는 열린 교육시정 추진으로 ‘고품격 교육도시’를 실현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제철서 초등학생들의 합창공연을 시작으로 희망창조학교 운영 및 교육지원사업에 대한 설명과 교육발전에 기여한 우수교육모니터 10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습니다.

6. 용인시, ‘2014 규제개혁 종합평가’ 대통령상 수상

경기도 용인시가 지난 21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2014 규제개혁 종합평가 우수지자체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용인시는 전국 대도시 최초로 각 구청마다 인·허가 전담창구인 건축허가과를 설치해 민원인이 여러 부서를 방문하는 불편을 덜어주고, 적극적인 규제개혁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투자확대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등 전국적 모범사례를 도출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